2030년까지, 인류의 2/3가 도시중심지에 살게 될 것이며, 그 곳에서는 오늘날 세계인구의 50% 이상이 살고 있으며 모든 에너지의 75% 이상을 소모하고 있다. 모든 도시들, 특히 개발도상국가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도시들은 기후 변화의 영향에 매우 취약하다.
시장들과 지방정부들은 실질적인 기후행동에 관해서라면 중요하다. 시장과 지방정부들에게 진정으로 권한을 가지고 재정과 기타 자원들이 주어진다면, 그들은 고도의 지구 온실가스 배출 감축 목표들이 이루어지도록 배출감축을 이끌어 갈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
세계적으로 도시들과 지방정부는 지구 온난화의 긴급성과 급속한 행보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협력하려고 노력한다.
지방정부, 하위정부 및 국가정부들은 기후변화로부터 오는 파멸적인 영향을 피하는데 필요한 온실가스 배출 감축을 달성하기 위하여 독립적으로 함께 선도하고 행동해야 한다.
세계 시장 및 지방정부들은 모든 국가정부들이 지구 표면 온도가 섭씨 2도 증가 범위 내에 머무를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약정을 채택한 UN 기후변화 기본협정(UNFCCC)을 이행해 나가도록 요구한다. 세계시장 및 지방정부들은 특별히 1990년 수준에서 80% 온실가스 감축을 공약한 산업화된 국가들과 함께 전 세계적으로 2050년까지 1990년 수준으로부터 온실가스 배출량의 60% 감축을 달성할 기본 구조를 특별히 요구한다.
세계시장과 지방정부들은 지구의 급격하고 위험한 온난화에 대응하는 지도와 행동을 취하기 위하여 도전과 책임을 받아들인다.
ICLEI(지방자치단체국제환경협의회 - 지속가능성을 위한 지방정부)의 기후 보호도시(CCP) 캠페인, 기후변화에 관한 세계시장협의회(WMCCC), 미국 시장 기후 보호 협정(USMCPA), C40 (기후 지도자 그룹), 세계도시 및 지방정부 연합(UCLG)의 제주선언을 포함하여 지방정부 지도자들과 관련조직들의 기존 공약을 심화, 발전시켜 나가면서, 시장 및 지방정부들은 다음 공약들을 선언한다 :
2007. 12. 12일 인도네시아 발리 ‘UN 기후변화회의’에서 지방자치단체국제환경협의회-지속가능성을 위한 지방정부(ICLEI-Local Governments for Sustainability), 기후변화에 관한 세계시장협의회(WMCCC), 세계도시 및 지방정부 연합(UCLG) 및 기후 지도자 그룹(C40)에 의해 출범한 본 협정에 시장, 지방정부 및 관심있는 관계자 제위의 많은 동참을 당부드립니다.
붙임 : 영문파일 참조